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학회소개

인사말

  •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대한재활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재활의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2018년 11월부터 제 24대 대한재활의학회장으로 취임하여 이상헌 이사장 및 새로이 구성된 임원들과 함께 일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함과 동시에 학회의 발전을 위한 도전적 기회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도 느낍니다.

우리 학회는 1972년 창립된 이후, 현재까지 2,760여 명에 달하는 회원을 확보하였으며, 해마다 100여 명의 전문의를 배출하고 있으며, 4개의 지회, 14개의 유관학회 및 분과학회, 1개의 연구회를 이룰 정도로 의학회의 중견학회로 성장함은 지난 46년 동안 학회를 이끌어 오신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와 협조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24대 임원들도 대한재활의학회의 창립 목적인 ‘재활의학의 발전과 회원의 권익옹호 및 상호 간의 친목을 도모함’을 위해 노력함은 물론이며, 전공의 교육 및 전문의들의 진로 확보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2020년에는 우리나라에서 개최하는 아시아-오세아니아 재활의학 학술대회(AOCPRM)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하여 노력할 것이며 세계 속에서도 본 학회가 재활의학을 이끌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재활의학의 학술, 연구, 진료 외에도 국민의 건강과 사회적, 제도적으로 재활의학의 발전을 위하여 우리가 필요로 하는 곳에서 적극적이고 선도적으로 앞장서도록 24대 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 학회 홈페이지가 회원 여러분들의 협조와 관심 속에 활발한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재활의학회 회장 김희상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