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학회소개

인사말

  •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재활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5년 11월부터 제 28대 회장으로서 새로운 임기를 시작하게 된 신희석입니다.
먼저,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헌신해 오신 역대 회장님들 그리고 각 위원회·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재활의학이라는 전문영역에서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사명을 지니고 있습니다. 급격한 고령화, 만성질환의 증가, 재활 수요의 확대 등 의료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지금, 재활의학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가 쌓아온 학술적 성과와 임상의 역량을 바탕으로, 이제는 보다 실질적이고 혁신적인 변화를 함께 이뤄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 우선 상급종합병원 구조조정에 따른 급성기 병원에서의 재활의료 역할 재정립, 회복기재활병원을 중심으로 하는 재활의료체계 정착, 방문재활 서비스의 확대에 따른 적절한 의료기사법 등 관련 법령 및 제도개선 등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정부, 유관단체 및 회원 여러분과 긴밀히 협력하여 제도개선 논의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재활의료의 품질·안전을 높이면서 현실적 재활서비스 확장을 위한 학회의 입장을 명확히 제시하겠습니다.
또한 인공지능·빅데이터·디지털헬스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재활의료에 접목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찾아가는 재활’, ‘맞춤형 재활’ 모델을 함께 설계해 나가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 변화와 도전의 시대에 우리는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회 조직과 위원회, 수련병원, 임상현장의 선생님들,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지혜와 열정으로 이 과제들들을 온전히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재활의학회 회장 신희석
'나를 움직이는 힘, 재활의학'

위로 이동